서비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주식회사 프로젝트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스피니서비스(www.spini.co.kr) 및 스피니몰(www.spinimall.co.kr) 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 (1)약관의 효력 및 적용
이 약관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 한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는다. - (2) 약관의 변경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시행일로부터 7일 이전에 사전 공지 한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공지 기재된 기일 또는 공지 후 7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한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른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 (1) 회원: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한 자 또는 업체
- (2) 결제자: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으로서 유료 결제를 신청하고 회사가 정한 결제 절차를 완료한 자를 말한다.
- (3) 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 (4) 비밀번호: 회원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 (5) 탈퇴: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한다.
- (6) 운영자: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운영을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을 말한다.
- (7) 환불: 결제자는 회사가 지정한 환불 가능 기간 내에 유료 서비스이용을 철회한 경우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결제자에게 환불 가능한 금액을 지불한 수단으로 돌려주는 행위를 말한다.
- (8) 유료서비스이용료: 회사의 특화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일정 금액을 지불 하는 행위를 말 한다.
- (9) 서비스 이용기간: 회사의 유/무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회원별 서비스 사용기간을 말한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이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한다.
-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사이트의 '약관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한다
- (3) 회원은 회사의 이용료정책에 제시된 가입설치비 와 이용료 지불이 완료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서비스가 개시된다.
- (4) 회원은 회사의 이용료정책에 따라 이용료를 지속 지불 시 서비스 이용기간이 연장 진행된다.
- (5) 가입 과 계약이 진행된 이후, 계약 해지, 탈퇴 시 어떤 이유로도 가입설치비는 반환되지 않는다.
- (6) 서비스 이용료는 회사 서비스 이용료 정책에 제시된 내용에 준한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식별이 가능한 인증 정보 및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본인 인증을 통해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는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다.
- (4)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기간,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다.
-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 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된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회사는 전조의 각 항에 해당되는 내용을 회원이 성실히 기재하고 본 약관에 동의함과 동시에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며 다만, 아래(2),(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승낙의 유보, 철회 및 거절의 의사를 통지할 수 있다
-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 ① 설비 또는 장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②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 ③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 ④ 기존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되는 경우
- (3)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 하거나 거절할 수 있다.
- ① 개인정보 및 등록정보가 허위로 기재한 경우
- ② 다른 사람 명의로 이용 신청한 경우
- ③ 공공질서 또는 건전한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④ 기타 회원으로서의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회사는 비실명인 회원, 만14세 미만 회원, 청소년 보호법상의 보호대상인 회원, 만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외국법인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 할 수 있다.
제9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한다.
- (2) 회원ID는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한다.
- (3) 회원은 자신의ID를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요청에 따라 하여야 한다.
- ① 회원ID가 이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한다.
-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한다.
-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제11조(회원의 의무)
-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된다.
-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한다.
- (4)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이 있다.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한 책임이 없다.
- (5)본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자신의 정보의 변동 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하며, 변경을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회사에서는 책임지지 않는다.
- (6)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다.
- (7)회사의 사전서면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 (8)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된다.
- (9)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다
- ①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 ②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 ③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④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 ⑤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⑦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⑧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⑨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⑩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⑪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⑫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장 서비스의 이용
제12조(서비스의 이용)
-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
- (2)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에 지불하고 지정된 일로부터 유료 서비스를 개시한다.
- (3)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사이트에 공시 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다.
제13조(서비스의 이용시간)
- (1) 서비스 이용시간은 연중 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며 단,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 및 시스템 점검 등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 될 수 있다.
- (2) 회사는 서비스 일시 중지 시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 한다.
- (3)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 한다.
제14조(유료 서비스 이용관련)
- (1) 회사가 정한 사용요건과 약관에 동의한 회원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2) 결제 승인은 회원이 선택한 결제방법으로 신청한 경우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되며 회사는 결제 요청 시 회원이 입력한 내용을 모두 사실로 간주 하며 허위로 내용을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다. 또한 본 항을 어긴 회원의 경우 당사 사용을 중지하거나 회원자격 박탈 시킬 수 있으며, 재가입을 불허할 수 있다.
- (3) 회사는 신용불량자로 등록된 회원이나 대금 지급을 연체하는 회원에 대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 (4) 회사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서비스의 기능이 상실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가 타당성이 인정되는 경우 사용기간 연장 혹은 해당 기능 복원으로 보상 받을 수 있다.
- (5)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으면 적법한 절차를 거친 후 회원 자신이 직접 유료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 소비한 금액을 회사로부터 환불 받을 수 있다. 단, 회사는 환불 수수료(총 결제액*10%) + 실제 이용금액(총 결제액 * 실제이용일/전체이용일) 위의 금액 을 제하고 환불할 수 있다.환불수수료는 결제와 관련된 결제대행사 결제수수료, 송금수수료 등 해지절차에 필요한 수수료를 합한 최소 금액입니다.
- ① 유료 서비스 신청을 했으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당사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
- ② 유료 서비스 신청을 위하여 사용료를 결제 하였으나, 유료 서비스가 3일이내에 실시 되지 않아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경우
- ③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 ④ 회원이 결제 수단에서 '정기 결제(매월자동결제)'로 결제 할수 있다. 이 경우 회사에 책임 있는 사유가 없음에도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은 계약의 해제에 따라 회시가 입게 되는 손해를 배상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납부한 요금에서 약정 요금할인이 적용되지 아니한 정상요금을 기준으로 회원이 사용한 기간만큼 일할로 계산한 금액과 환불에 따른 수수료 등 제비용을 공제한 금액만큼을 반환하게 된다 {환불금액 = 정기결제금액 - [(정상요금*회원사용기간/전체약정기간) +수수료 등]} .
- (6) 해지 또는 하위버전으로 서비스를 변경하는 고객이 선납금액에 할인율을 적용 받은 경우 사용금액을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은 정상금액을 기준으로 차감 계산한다.
- (7) 회사의 환불절차는 다음과 같다.
- ① 회원은 유료서비스 신청을 한 후 7일 이내에 회사로 연락 하여 환불을 신청해야 한다.
- ② 회사는 환불 신청 후 정당함을 심사하여 정당한 이유가 있음으로 판단된 회원에게는 미 사용한 기간을 일할 계산하여 환불 지급 한다.
- ③ 유료 서비스 신청 후 7일 이상이 지난 후에는 환불신청을 하여도 환불을 받으실 수 없다.
- ④ 회사는 해지 시 환불 절차를 병행하여 진행한다.
- ⑤ 회원은 해지/ 환불 시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진행 해야 한다.
- (8) 미납금액이 있는 회원이 탈퇴신청 할 경우 미납액을 해결하기 전에 탈퇴가 불가능하며, 회사는 미납액에 대해 탈퇴를 신청한 회원에게 청구할 권리와 의무가 있다
- (9)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경험이 없는 회원이 해지할 경우, 남아있던 사용 기간은 전일 소멸된다
- (10) 회사는 당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께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제32조”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제15조(정보의 제공)
-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다.
제 5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16조(계약 변경 및 해지)
- (1) 회원은 이용계약해지를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 시청을 해야 한다
- (2) 스피니 페이지 내 “탈퇴”를 클릭하셨을 경우 본인 확인 절차 이후 정상적으로 해지 처리 할 수 있다.
- (3) 회원 탈퇴 처리가 완료된 시점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일부는 수집, 이용목적에 대해서 다음과 같은 사유로 인해 보존된다.
- ① 회원 탈퇴 개인정보: 아이디, 사업자명, 사업자 번호, 사업자 소재지보존 사유: 동일 아이디로 재가입이 불가능 하며 본인 확인에 대한 기록보존
- ② 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로 유지된다.
- (4) 회사는 회원이 각호의 사항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정지 또는 해지 할 수 있다.
- ① 회원 정보를 허위 입력한 경우
- ②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이 된 경우
- ③ 여러 불법적이 수단으로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 ④ 유료 서비스 사용기간을 제3자와 유상거래 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한 경우
- ⑤ 기타 타 회원 이나 회사에 피해가 가는 경우
-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회원의 의무”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 ①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 ②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③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④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 ⑤ 불법사업자 또는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경우
- ⑥ 사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리는 경우
- ⑦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 ⑧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 ⑨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를 홈 계정에 올린 경우
-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해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 계약 해지 등을 취할 수 있다.
-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 또는 부당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 하여야 한다.
-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된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이 면제 된다.
-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 된다.
- (4)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 된다.
-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에 대하여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 된다.
-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다.
- (7)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 정보 및 전자 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 된다.
- (8) 회사는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이 면제 된다.
-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한다.
- (2) 서비스 이용 관련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한다